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9월 28일 수요일 투신 동향(순매수, 순매도 상위 종목)- 이틀 연속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투신 매수?

투신 기관 동향 및 종목 추천

by 킹주식 2022. 9. 28. 18:41

본문

반응형

환율이1,443.00으로 어제보다 상승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도 급락했네요. 하락세는 당분간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힘든 장에 오늘도  SK하이닉스에 투신 매수세가 강합니다.  97억 이상 들어왔는데요 이틀연속 투신이 들어온것은 이유가 뭘까요? 반도체 관련종목들이 충분히 조정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아직은 판단이 서지를 않습니다. 계속 동향을 예의 주시 해야 합니다.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당시에 투신이 계속 사는 종목은 어떻게든 꾸역 꾸역 올라갔었습니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시장 상황을 좀더 자세 하기 파악하기 위해 코스피, 코스닥 투신동향을 보겠습니다

1. 코스피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투신이 오늘도 순매수 했네요. 내일도 들어올지 지켜봐여 합니다. 풍력발전 대표 종목인 씨에스윈드 말고는 딱히 특징이 없네요.

 

2. 코스피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핸드폰 관련 종목들이 매도세가 큽니다.  

 

 

3. 코스닥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미국매출 비중이 높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강달러 수혜주로 주목받네요. 저번주만 해도 미국 바이오산업 규제로 급락하다가 다시 수혜주로 주목을 받으니 신기합니다. 솔브레인은 저평가라고 생각해서 투신이 매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코스닥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코스닥도 핸드폰 부품주가 전부 투신 매도세가 강하네요 무슨일이 있는 걸까요?

오늘 대세 종목을 볼까요?

 

1.  롯데제과

 

 

 

연이은 폭락장에도 음식값 상승 수혜종목인 롯데제과가 우상향 추세를 잃지 않습니다.

  4월 부터 조정받다가 8월부터 상승랠리 중입니다.   8월 28일 부터 투신이 무려 35 이상 순매수 했습니다. 20일선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2. 롯데칠성

 

 

음식값 상승 수혜주로 상승여력 충분합니다.  6월 부터 조정을 받다가 9월부터 반등중입니다.


​8월 28일 부터 투신이 87 이상 순매수 했네요.  20일선 돌파후에 추세선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3. 한국콜마

 

 

콜마그룹이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강세입니다.  4월부터 계속 조정을 받다가 9월부터 반등을 시도 중입니다. 오늘 같은 폭락장에도 20일선을 지키고 있네요.


8월 28일 부터 투신이 무려 29 이상 순매수 했네요. 

 

 오늘은 장이 많이 안좋습니다. 뚜렷한 주도 테마도 없습니다. 반도체 관련 종목 매수세가 얼마나 지속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상으로 2022년 9월 28일 수요일 투신 동향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