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투신 동향(순매수, 순매도 상위 종목)- 여전히 음식값 상승 수헤주가 매력적

투신 기관 동향 및 종목 추천

by 킹주식 2022. 9. 23. 18:18

본문

반응형

환율이 1400원을 돌파 했다는 소식을 다들 들으셨을텐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환율 하락 수혜주인 고려아연에 투신이 43억이상 크게 들어왔습니다. 환율하락에도 수혜주가 있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도 의연하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환률하락은 언제까지 지속 될까요?

시장 상황을 좀더 자세 하기 파악하기 위해 코스피, 코스닥 투신동향을 보겠습니다

1. 코스피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갑자기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보험주를 투신이 순매수 했네요 무슨 일이 까요? 오늘도 삼양식품, 롯테칠성등 음식값 상승 수혜주가 강세입니다

2. 코스피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그동안 매수세가 강했던 2차전지 관련 종목 매도세가 뚜렸하네요. 좀더 지켜봐야 추세를 알 수 있습니다.

 

 

3. 코스닥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삼강엠앤티, 씨에스베어링 등 풍력에너지 관련 종목에 투신 매수가 갑자기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뚜렷한 강세 테마가 없습니다.

 

4. 코스닥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2차전지 관련 종목들이 투신 매도세가 강하네요. 단기 차익실현일까요?

오늘 대세 종목을 볼까요?

 

1. 고려아연

 

 

고려아연이 환율하락 수혜로 상승세입니다.  4월 부터 조정받다가 최근에서야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충분히 터졌고 8월 23일 부터 투신이 무려 410억 이상 순매수 했습니다. 20일선에 걸려있네요.

2. 롯데칠성

 

 

음식값 상승 수혜주로 강세 입니다.

​8월 23일 부터 투신이 43 이상 순매수 했네요. 5일선, 20일선, 60일선 돌파 했습니다.

3. 덴티움

 

 

중국 시장 내 임플란트 시술량 증가 기대감 덕분에 덴티움이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8월 23일 부터 투신이 무려 180 이상 순매수 했네요. 20일선에 걸려있습니다.

 

오늘은 여전히 음식값 수혜주가 강합니다. 2차전지 종목의 상승랠리가 끝인지 아닌지는 좀더 지켜봐여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9월 23일 투신 동향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