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투신 동향(순매수, 순매도 상위 종목)- 조선업 호황이 부는 걸까요?

투신 기관 동향 및 종목 추천

by 킹주식 2022. 9. 22. 18:58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갑자기 투신들이 조선과련 종목들을 적극 매수 했네요

조선 관련 대표종목인 현대미포조선에 갑자기 26억 이상 투신이 들어왔습니다. 조선업 호황이 이제 부는 걸까요?

시장 상황을 좀더 자세 하기 파악하기 위해 코스피, 코스닥 투신동향을 보겠습니다

1. 코스피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현대미포조선, 현대중공업 등 조선 관련 종목들을 투신이 순매수 했네요. 조선업계는 LNG선 수주 호황 소식에 오늘 강세입니다

2. 코스피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바이오, 반도체 관련 종목 매도세가 뚜렸하네요. 바이오 관련 종목들은 미국 제제에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3. 코스닥 투신 순매수 상위 종목

 

에코프로비엠, 성일하이텍, 에코프로 등 2차전지 관련 종목이  매수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만큼은 2차전지 관련 종목이 대세 입니다.

 

4. 코스닥 투신 순매도 상위 종목

 

엔터주가 투신 매도세가 무척 강하네요. 엔터주 상승 랠리는 멈춘걸까요?

오늘 대세 종목을 볼까요?

 

1.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가 풍력발전 선진국인 덴마크의 에너지청과 같은 기관의 설립 필요성이 나오면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입니다.  3월 부터 조정받다가 최근에서야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충분히 터졌고 8월 22일 부터 투신이 무려 130억 이상 순매수 했습니다.

2. LG생활건강

 

 

경기침체로 필수소비제 관련 종목인 LG생활건강이 매수가 적기 입니다

​8월 22일 부터 투신이 79 이상 순매수 했네요. 5일선 20일선 돌파 했습니다.

3. CJ제일제당

 

 

음식값 상승 수혜 종목입니다.

8월 22일 부터 투신이 무려 160 이상 순매수 했네요. 충분히 조정을 받고 다시 투신 유입과 함께 반등하는 모양새라 가격부담도 적습니다

 

2차전지 관련종목과 조선업 종목이 투신 매수세가 강합니다 아직 뚜렷한 대세 테마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좀더 투신동향을 면밀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투신 동향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